HOME > 자료실

자료실 (Reference)

제목 [세바시 강연] 카카오-젊음을 유지하는 마법의 루틴 등록일 2022.11.11 17:11
글쓴이 김종수 조회 249

한국의 강연 프로그램인 세바시가 한국카카오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서울대 이기원 교수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세바시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라는 의미로 각계각층의 연사가 15분간 자신의 삶과 세상의 가치를 소통하고 나누는 프로그램입니다.

세바시 강연에서 이기원 교수는 대학의 변화와 아울러 문제를 해결하는 ‘창발가’ 정신을 강조하였습니다.

‘창발가’란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관점으로 끊임없이 도전해 마침내 새로운 업(業)의 영역을 창조하는 사람입니다.


강연의 주요 내용입니다.


와인에 함유된 폴리페놀의 프로시아니딘 화합물은 수명을 연장하고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하는데 신기하게도 와인에 사용되는 포도씨와 카카오 성분이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카카오를 음료로 마실 때 와인의 2배 이상, 녹차와 홍차의 3~5배 이상 노화를 억제할 수 있는 항산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를 잘 섭취하게 되면 식사량 감소 및 복부지방 감소를 도와주는데 미국에서의 한 연구에 따르면 카카오에 함유된 플라바놀 성분을 지속적으로 섭취한 쥐들에게서 체중 감량 효과 및 인슐린 저항성 개선으로 인한 혈당 조절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는 심혈관에 도움이 되고, 암을 억제해 주는 기능도 합니다. 천연의 카카오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인 에피카테킨, 카테킨, 탄닌의 성분이 암의 발생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 프리라디칼의 활동을 억제 및 제거하여 그 독성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항산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는 피부에도 효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카카오의 섭취가 아토피 증상의 완화 및 피부장벽을 개선시키고 가려움 증에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카카오가 치아에 좋지 않을 거라 생각할 수 있는데 놀랍게도 카카오는 충치 억제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를 뒷받침해 주는 근거로 카카오 폴리페놀 성분의 주 성분인 프로시아니딘이 치아 표면의 플라그 발생을 억제하여 충치 예방을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는 다양한 효능을 지닌 카카오를 일상에서 루틴으로 잘 먹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침에 카카오를 섭취하는 것은 인지력을 높이고, 에너지를 부스팅 해준다. 점심의 카카오 섭취는 스트레스 완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며, 저녁에는 수면과 피부 건강과 식욕 감소 및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시간대 별로 다양한 효능을 지닌 카카오를 일상에서 반복적으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nCi_SHRAb4



그림1.png

그림2.png


파일첨부 :
1. 그림1.png 다운받기 다운로드횟수[307]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